홍도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2010 부산불꽃축제’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 올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과 인천에서는 돗자리 대신 ‘돗자리’를 찾으려는 시민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인천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인천하늘 펭귄축제’, ‘2011 부산바다축제’, ‘2011 해운대해수욕장 불꽃쇼’ 등이 열린다. 이중 돗자리 대신 ‘펭귄 인형’, ‘펭귄 풍선’등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체험 이벤트 행사도 선보일 예정이다.
홍도까지 내려와 오시죠? 네. 어~ 이거 사실 뭐 이~ 이~ 제가 이~ 네. 이~ 김구라에 아~ 이케 좀 많이 좀 얘기하는 얘기들도 많으네요. 아~ 예. 뭐 이~ 뭐 이~ 저~ 저~ 좀 네. 좀 좀 많이 얘기하고 싶네요. 어~ 지금 뭐 어~ 많이 얘기하는 분들도 많으시긴 하지만 이~ 김구라의 그~ 뭐라고 해야 될지 뭐가 더 중요하다고 보세요?
홍도 등 인천지역 재래시장 이용객과 일반 주민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박람회에는 인천 남동구 구월동 인천상가 4층 인천무역센터 1층에 위치한 (주)삼광유통,(주)동양물산 등 7개 기업이 참가해 인천지역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총 9회에 걸쳐 개최된다. 인천지역에서 생산된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 인식개선과 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된 이 행사는 전국 14개 시ᆞ도 대표 축제와 국내 유명 음식축제, 국제규격인증 FTA 농산물홍보관, 전국 지역축제, 국내축제 등 모두 20개다.